[2023학년도 가을학기] 복학 안내

  • 운영자
  • 날짜 2023.07.20
  • 조회수 224

[포탈공지]

복학신청안내 : https://portal.kaist.ac.kr/ennotice/lecture_academic_paper/11688372368076 

추가휴학신청안내 : https://portal.kaist.ac.kr/ennotice/student_notice/11685600150894 


1. 복학 신청

가.신청기간 : 2023.07.31(월)~ 2023.08.04(금)

나.복학 신청절차: 학사시스템(http://portal.kaist.ac.kr)에서 복학신청 후 클리닉에 건강검진 서류제출

1)복학신청: 학적→학적변동신청→복학 신청→복학생 정신건강검사→지도교수 및 학과장님 승인(온라인으로 진행)

※보증인 정보: 복학 신청 시에는 승인을 득한 보증인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, 신청 후 반드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/프로그램책임교수(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은 새내기과정학부장(학생생활처장))의 승인이 있어야 복학 처리가능

[학사과정]:부모님 정보 입력

[석.박사과정]

-일반 장학생:소속 기관장 정보 입력

-국비 또는KAIST장학생:부모님 정보 입력
 

2)서류 제출

※클리닉 건강 관련 서류 제출: 복학을 희망하는 학생은 2023년 08월 11일(금)까지 아래의 건강 관련 서류를 각각 제출하여야 함 (생활관입사자 흉부x-ray는 학생생활팀 공지 및 안내에 따라 제출)

-서류제출 관련 상세 안내: https://clinic.kaist.ac.kr/faq5

-관련문의:☎042-350-0525(흉부X-ray 관련 문의), 042-350-0540(정신건강검사 문의)

 

다.미복학 및 미등록 시 제적처리: 복학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학칙 제34조4항 및 제52조6항에 의거하여 제적 처리됨

※미복학 및 미등록 시:제적 의사가 있을 경우 학적팀으로 사전연락 요함

※휴학연장 희망 시:복학 신청기간에 학사시스템에서 휴학연장 신청 요함

 

2.납입금 납부(인터넷 고지 및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 납부) * 재안내 예정

8월 초 KAIST 홈페이지의 <학사공지>에 안내되는 납부방법 및 개인별 내역을 확인하여 인터넷뱅킹, CD/ATM기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여 납부함.

 

3. 기타 참고사항

가. 복학 관련 공지 확인

복학과 관련된 안내사항은 학교 홈페이지(http://www.kaist.ac.kr)의 뉴스_학사공지와 Portal공지사항(https://portal.kaist.ac.kr)의 수강/학적/논문 게시판에 공지하고 별도의 개별 통지는 하지 않음

나.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

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은 아래와 같이 재학생과 동일하게 진행됨(수강신청 외에도 생활관이나 학자금 신청 등 복학신청 이전에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지 포탈 공지사항에 있는 각각의 관련 게시판 확인 요)

※가을학기 수강신청 기간: 2023.08.07(월)~ 2023.08.11(금)

※가을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: 2023.08.21(월) 09:30~ 2023.09.04(월) 23:59전까지

→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수강신청 가능

 

4. 문의처

가. 교무처 학적팀

* 이메일 : registrar@kaist.ac.kr

* 전화 : 042-350-2365(석박사)

 

나. 학과사무실
* 이메일 : yoonc1014@kaist.ac.kr
* 전화 : 042-350-4023


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